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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탄소중립으로 내연기관이 사라지고 전기스쿠터로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2025년까지 배달용 오토바이는 전기스쿠터로 바뀐다고 하는데 전기차지원금을 받을 수 있을 때 미리미리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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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스쿠터 이누리 V1의 장점
한번 완충 시 항속거리가 길다. 대략 100km 정도 된다. 날이 추우면 배터리효율이 30% 정도 떨어진다고 하나 그래도 좋은 편이다. 배달 라이더들에게는 뭔가 많이 부족하지만 배달을 하지 않을 시 충분이 매력적인 운행거리가 나온다. 그리고 배터리를 추가할 수가 있다. 추가 시 운행거리는 두 배인 200km 정도 된다 이 정도면 배달 라이더 분들도 할 수 있을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하루에 보통 얼마 정도 운행하는지 알 수 없어서 말씀은 못 드리겠니다만 부업으로 하시는 분들은 충분히 하실 수 있으시겠네요 배터리의 충전시간이 짧은 편이다. 약 3시간 반정도가 된다 두 개를 사용한다고 해서 두 개를 동시에 할 수는 없고 하나가 끝나면 해야 됩니다. 하지만 충전기를 추가구입하면 두 개 동시에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이누리 V1은 모델의 색상이 다양해서 선택의 폭이 크다. 보통 스쿠터는 3가지 정도 나오지만 그 이상의 생상을 구비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트렁크가 넓다. 헬멧과 방수포가 들어가고 여분의 장비가 들어갈 만큼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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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이번에는 단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배터리가 무겁다 26kg이다 이 정도면 성인 남성에게도 무거운 편이다 그리고 배터를 빼내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전기선을 끌어올 수 있는 곳에 주차할 수 있다면 이러한 단점은 충분히 상쇄된다 혼자 탄다면 덜컹거림이 심하다 나는 스쿠터 별명을 덜컹이라고 지어주었다 근데 두 명이 타면 생각보다 덜컹거림이 덜해진다. 덜컹거림은 안장에서도 느낄 수 있지만 발밑에 있는 배터리도 같이 덜컹거린다. 이 부분은 생각보다 거슬린다. 어떤 분들은 배터리 하단에 스펀지를 붙인 분도 있는데 그러면 배터리를 빼내기가 더 힘들어져서 그 부분은 포기했다. 브레이크락이 없어서 경사로에서 사이드 스탠드로 세우기 힘들다 성남 같은 경사가 좀 있는 곳이 주무대이라면 이 부분도 생각보다 불편하다 매번 그리고 잠깐 세울 때에도 매인스텐드로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사이드 스탠드가 생각보다 불안하다. 사이드 스탠드로 세워놓고 살짝만 흔들어도 접힐 거 같아 생각보다 불안하다
전기스쿠터도 보험은 꼭 드셔야 합니다. 의무가 아닌 스쿠터라도 꼭 드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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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단점을 비교하고 선택해 보자
덜컹거리는 거 좋아하시는 분께는 추천 또는 다니시는 곳 도로포장이 잘되어 있는 분께도 추천 또 스쿠터를 집 근처에 세워놓실 수 있는 분께도 추천 사는 곳에 언덕이 많고 집 아주 근처 부분에 주차할 곳이 있다면 추천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출퇴근 시 지하철역까지만 타고 다녀서 맘에 들게 타고 있습니다. 충전은 2~3주에 한 번씩 주말 저녁에 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팔힘도 세지고 이제는 한 번에 집까지도 들고 올 수 있습니다.
사이즈 비교
100cc급보다 살짝 작은정도입니다.
아래 사진은 50cc 비노와 비교한 사진입니다. 비노가 50cc라 비교가 의미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비교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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