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물생활

만다린 근황

키리자골드 2022. 12. 9. 00:24

오랜만에 만다린 올려봅니다.
정말 정말 안자라는 물고기 입니다.
그래서 인지 성어의 가치가 더 큰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요즘 인기가 시들해지긴했지만요

만다린은 어떤이유에서인지 자리다가 아래턱에 종양이 생기게 됩니다. 수질이 문제인지 스트레스가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잘 키우지 못했다는 증거지요..


요 한마리만 2층에서 키우고 있었는데..
그래서 트로들에거 먹이 경쟁에서 밀려 사이즈가 크게 늘진 않았네요. 원래 제일 큰 녀석이었는데
1층에서 자라는 녀석에게 밀려 2등이 되었습니다.

알비노 키필리가 커지면서 키리자 골드가 밀리더라도요.. 그래서 키리자 골드를 1층으로 내리고 2층으로 만다린을 이사시켰습니다.


몇마리가 보이시지요?
센터에 줄무늬 선명한 녀석이 사이즈 2인자 입니다.

저기 뒤에 보이는 녀석이 1인자
그리고 센터에 턱에 종양이 난 녀석입니다 ㅠㅠ

턱종양이 한두마리가 아닙니다 ㅠㅠ


1인자는 얼추 성어의 형태가 살짝 보입니다.
그 모습이 부러운 2인자고요


산란상을 넣어 줬더니 엉뚱한 녀석과 경쟁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산란상을 탈환했네요

그래도 얼짱거리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지느러미를 활짝 펼친 모습이 제일 보기 좋은 모습이네요.

성어를 분양받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서도
좁은 어항에 많은 개체수를 넣는것도 쉽진 않네요.

반응형